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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월 부터 은행 자주 방문하시거나 핸드폰으로 은행업무 보는 분들에게 도움될만한 정보!! (ATM수수료 무료, 착오송금반환서비스, 은행방문 예약서비스)

by ✝️👦🏻👊🏻👧🏻🤟🏻👶🏻🙏🏻✔️🇰🇷 2022. 10.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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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여러분들!! 오늘은 은행업무를 자주 보셔서 은행을 자주 방문하시거나 핸드폰으로 은행업무를 많이 보시는 분들에게 도움 될 만한 정보를 가지고 왔습니다. 그것은 바로 ATM 수수료 무료! 착오송금 반환서비스! 은행 방문 예약 서비스!입니다. 전 국민 누구나 혜택 대상이 되기 때문에 이번 시간 저와 함께 3가지 정보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목차

 

1. 은행 방문 및 핸드폰으로 은행업무 보는 분들에게 도움 되는 정보!

1. ATM 수수료 무료

은행 업무를 볼 때 대부분 많은 분들이 가장 아까워하는 것이 입출금 혹은 이체를 할 때 나가는 수수료입니다. 이때 이러한 수수료를 전부 면제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것은 만 65세 이상 어르신이라면 누구나 은행 영업시간 내에 ATM기기를 이용할 시 수수료가 전액 면제된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올해 초부터 국민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우리은행, 농협은행, 기업은행, BNK 경남은행 등에서 고령자들을 위해 시행한 혜택인데 최근 들어 점차 많은 은행권에서 이 같은 혜택을 도입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만 65세 이상의 고령자 만이 아닌 전 국민 누구나 ATM 수수료를 면제해주는 은행도 있습니다. 이는 바로 인터넷 전문 은행들입니다. 대표적으로 케이 뱅크, 카카오 뱅크, 토스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인터넷 은행은 시중 은행과 달리 지점을 운용하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수수료를 내야 하는 단점이 있는데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고 전 국민 누구나에게 수수료 무료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당 은행(케이 뱅크, 카카오 뱅크, 토스 뱅크 등)의 체크카드가 있다면 시간과 ATM기기 상관없이 전국 어디서든 수수료가 면제됩니다.

2. 착오송금 반환서비스

시대가 변함에 따라 은행에 직접 방문하기보단 휴대폰으로 은행 업무를 보는 일이 많아졌습니다. 이에 따라 계좌 이체 시 실수로 내가 기존에 돈을 보내려고 했던 대상이 아닌 다른 타인에게 잘못 송금하는 일이 많아졌다고도 하는데 그 피해액이 올해에만 158억 원이라고 합니다. 이 서비스가 시행되기 전에는 수취인으로부터 자진 반환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소송을 통해 받아 내야만 했습니다. 소송까지 이어지게 되면 비용과 시간이 많이 들어 소액일 경우에는 포기하는 경우가 많아 안타까움을 자아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달라집니다. '착오송금 반환서비스'를 신청하면 누구나 간편하게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착오송금이 발생했을 때 예금보험공사에 착오송금 반환 서비스를 신청하게 되면 해당 돈을 예금보험공사가 대신 찾아 주게 되는데 방법은 이렇습니다. "착오송금이 발생 → 예금보험공사에서는 수취인에게 돈을 돌려주라고 알림 →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취인이 돈을 돌려주지 않는다 → 법원의 지급 명령 절차에 걸쳐 돌려받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고 합니다. 이러한 착오송금 서비스 신청 방법은 간단합니다. 두 가지의 방법이 있는데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1. 착오송금 반환서비스 직접 신청방법

예금 보험공사 착오송금반환지원상담센터(도로명 : 서울특별시 중구 청계천로 30 예금보험공사, 지번 : 서울특별시 중구 다동 33)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합니다.

사실 이건 찾아가서 '착오송금 반환 서비스 신청하러 왔습니다.' 하면 끝나는 부분이기  때문에 설명할 것이 특별히 없지만 위치상 서울에 있어 서울에 거주하지 않은 대부분의 사람들은 직접 찾아가는 것이 까다롭고 또 서울에 거주해도 직접 찾아가는 것보다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것을 훨씬 많이 이용하고 편리할 거라 생각합니다.

2. 착오송금 반환서비스 온라인 신청방법

다음이나 네이버 포털 창에 '착오송금 반환 지원 서비스'라고 검색하시면 해당 서비스 사이트가 나옵니다.

사이트에 들어가 우측 하단에 보면 '신청하기'가 있습니다. 신청하기를 클릭하고 절차에 따라 신청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신청 후 40일 정도 소요가 되고 불가피하게 소송이 진행될 경우 6개월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앞으로 계좌번호를 잘못 입력해 다른 사람에게 송금했다면 당황하지 말고 '착오송금 반환서비스'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3. 은행 방문예약 서비스

이번 정보는 은행에 방문하여 번호표를 뽑고 기다리는 것을 싫어하시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는 정보입니다. 바로 은행 방문 예약 서비스인데 말 그대로 은행에 방문하기 전 미리 예약을 해 놓고 가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방문예약을 하는 법은 해당 어플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 KB국민은행 어플을 예로 들어 설명드리겠습니다.

어플을 실행시킨 후 우측 하단에 보시면 챗봇/상담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위의 사진과 같이 메뉴들이 나오는데 5번째 지점 찾기/번호표 발행을 클릭하셔서 내 위치 기반 사용 동의를 하시면 내 주변에 은행과 그 은행의 번호표 대기 인원 및 번호표를 뽑아 미리 예약을 하여 은행 창구 방문해 간단한 이용(입출 그, 분실신고, 통장정리, 동전교환 등)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간단한 업무가 아닌 중요한 업무일 시에는 지점 상담 예약을 클릭하여 들어가셔서 신청서 작성 후 약속 시간을 정해 해당 지점에 방문하여 상담받으실 수 있습니다. 예약 이후 예약 신청 현환은 은행 어플 알림이나 문자로 발송이 되는데 확인하셔서 은행 방문하셔서 번호표 발행기에서 예약 발권 버튼을 눌러 번호표를 발권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은행업무 보실 때, 핸드폰을 통해 은행업무 보실 때 알고 있으면 도움이 되는 정보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돈과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것 또한 경제적인 이익을 크게 누릴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 되기 때문에 사소하지만 유용한 세 가지 방법 꼭 기억하셨다가 유용하게 사용하시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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