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냉장고, 신발장 등 냄새 잡기! 생활 속 돈 버는 꿀 팁5! 쉽게 버려지는 커피찌꺼기 활용법!!

by ✝️👦🏻👊🏻👧🏻🤟🏻👶🏻🙏🏻✔️🇰🇷 2022. 10. 4.
반응형

커피찌꺼기-활용법-꿀팁-홍보-포스터입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들! 오늘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우리가 평소에 쉽게 또 자주 접하는 커피! 사실 이 커피 찌꺼기 대부분은 그냥 버려지는 것이 대부분인데 이 커피가루 그냥 버리면 무조건 손해이기 때문에 절대 그냥 버리지 마시기 바랍니다!! 커피 찌꺼기. 잘만 활용한다면 이 역시 경제적인 효과와 더불어 돈 벌어다 주는 효자노릇을 하고 생활 속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기에 이번 시간에는 저와 함께 이 커피 찌꺼기를 활용해 효율적인 효과를 거둘 수 있는 생활 속 꿀팁 5가지에 대해 이야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커피가루 활용법

1. 제습 방향제 및 탈취효과가 탁월

커피가루는 냄새와 습기를 흡수하고 향이 멀리 퍼지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냄새가 나는 곳(예를 들어 신발장, 냉장고 등)에 컵이나 빈 그릇에 담아 넣어두면 탈취 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더해서 가루를 다시백이나 티백에 넣어서 활용해도 OK!)

2. 기름때 제거

커피가루는 냄새제거 뿐만 아니라 기름때 제거에도 효과적인데 원두에 기름을 흡착하는 성질이 있어 기름때 제거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온수로 기름때가 묻은 프라이팬이나 냄비의 기름때를 먼저 불린 후 수세미에 커피 찌꺼기를 적당히 묻힌 후 용기를 닦으면 쉽게 기름때가 제거됩니다. 또한 묵은 때도 제거가 가능하니 싱크대나 개수대에 커피 찌꺼기를 숟가락 2~3스푼 정도 뿌려서 쓱쓱 문질러 주면 묵은 때 제거가 되면서 깨끗해진다고 합니다.

3. 천연비료효과

커피가루에는 단백질과 무기질 등 영양소가 풍부해 식물 거름으로도 효과적이랍니다. 또한 퇴비의 악취를 제거하고 벌레가 생기는 것을 막아주는 데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커피 찌거기를 흙 겉면에 뿌려주면 식물들도 더 잘 자라게 된다고 합니다. 이때 반드시 소량만 활용해야 곰팡이가 생기는 걸 방지할 수 있습니다.

4. 해충제 효과

커피가루를 쓰레기통 근처나 개수대에 뿌려두면 냄새제거는 물론 날벌레가 생기는 것을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모기가 커피 향에 약하다고 합니다. 건조한 커피 찌꺼기를 작은 접시에 펼쳐서 불을 붙이면 연기가 피어오릅니다. 활활 타지 않아도 뜸을 뜨듯이 차분하게 태우는 것만으로도 모기가 오지 않도록 하는 역할을 합니다. 캠프와 야외 파티 등 옥외 활동을 할 때 유용합니다.

5. 천연스크럽제 및 입욕제 역할

커피 찌꺼기를 꿀이나 요구르트에 섞으면 스크럽제로도 활용 가능합니다. 발 뒤꿈치나 팔꿈치 등 몸에 발라 문질러주면 각질이 쉽게 제거되며 피부가 보송보송 해진다고 합니다. 주의 : 얼굴에 사용은 안됩니다!!!!!

또한 커피 원두의 찌꺼기를 입욕제로 사용할 경우 신진대사를 올려 발한 작용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앞서 말한 피부미용과 더불어 피로 해소 등의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는 보고도 있다고 합니다. 실제 커피 향의 입욕제도 시중에 판매되고 있으며 커피 향이 은은하게 나는 욕조에 들어가면 정신적으로도 기분 좋은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2. 커피가루 활용시 주의사항

 

이렇게 유용한 커피가루. 하지만 이러한 커피가루를 활용할 시 꼭 지켜야 하는 가장 중요한 점이 있습니다. 그것은 커피가루를 활용 시에는 꼭 바짝 건조해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위에서 잠깐 언급드린대로 젖은 상태에서 커피가루를 활용하게 되면 곰파이가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건조를 하더라도 2~3주 정도면 습기가 차기 시작하기 때문에 새로 말린 찌꺼기로 교체해주어야 합니다.

그렇다면 건조는 어떻게 시키면 좋을까요? 커피가루 건조 방법의 두가지를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 야외건조

커피찌꺼기를 야외에서 햇볕에 말리는 경우는 신문지, 키친타월, 종이 포일, 알루미늄 포일 등에 넓게 펼쳐놓고 말립니다. 중간중간에 2~3회 정도 뒤섞어 주면 대체로 하루 정도면 충분히 마릅니다.

2. 실내건조

실내 건조를 할 경우에는 드립 1잔분의 커피를 접시에 깔고 30초 정도 전자레인지에 가열 후 다시 포크나 숟가락으로 뒤섞은 뒤 커피를 꺼내어 완전히 건조될 때까지 20~30초씩 돌립니다.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전자레인지 자체도 탈취효과가 있어서 일석이조가 될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 전자레인지의 강도(와트)가 높으면 커피 찌꺼기가 튀어서 흩어질 수 있으므로 강도를 약하게 해야 한다는 점! 꼭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시간에는 우리의 삶 속에 자주 이용하는 커피 찌꺼기. 너무도 많이 발생하지만 그냥 버려지는 이 커피 찌꺼기를 효율적으로 또 경제적으로 활용하는 꿀팁! 에 대해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이렇게 커피 찌꺼기 그냥 버리면 아까운 돈을 낭비하게 되는 것처럼 낭비를 하게 되겠지만 이것을 잘 활용하면 웬만한 다른 제품 쓰시는 것보다 활용도가 탁월할 수 있다는 것 또한 알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지금 제 글을 보고 계신 분이라면 분명 생활 속 지혜를 잘 실천하고 계시는 분이실 거라 확신하며 삶 속 다양한 곳에서 여러 가지 꿀팁들을 많이 알고 계실 현명하신 분들이라 생각하니 오늘 이 내용 이 외에도 다른 본인만 알고 계신 생활 속 꿀 팁이 있다면 함께 내용을 나눠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